산업포장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한제피앤에스가 만들어갑니다.
일반 에어 포장과 친환경 한제피앤에스의 종이 완충 포장제를 비교해 보세요.
Airwave (Film)
Paperwave (Kraft paper)
100% 크래프트지를 사용해 만든 친화경 제품 종이 포장시스템입니다.
감싸기&박스라이닝(1, 2)
완충&고정
공간채움
콜드체인
미국산림협회에 따르면 매년 수확되는 양보다 더 많은 양인 하루 170만 그루의 나무가 새로 심어지고 성장하고 있어 미국의 숲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에 Ranpak은 산림조합(SFI)과 산림관리협의회(FSC)의 관리하에 제조된 종이 회사들(FSC Certified Paper Mills)로부터 종이를 공급 받아 제작된 친환경 포장재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지에 판매하고 있다.
대량의 물량을 소화할 포장재의 양이 매우 많아 보관을 할 공간에 대하여 지출되는 비용적, 인적 부분이 컸으나, 랜팩은 포장재 양에 대비하여 차지하는 부피가 현저히 적어 공간에 대한 활용도와 비용절감의 효과를 크게 볼 수 있었다.
몇 년 전 이케아의 유명한 플랫팩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었다. 포장재의 폴리스티렌폼이 충격 흡수 효과는 뛰어나지만 환경에 좋지 않다는 것이었다. 화석연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재활용이 어렵고 '지속 가능한 출처의 소재 사용'이라는 이케아의 비전과도 맞지 않았다. 큰 기업은 사업에 있어서 사람과 지구를 향한 긍정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이케아에서는 ‘단순히 물건을 만드는 것을 넘어 더 나은 것을 만든다’라는 말이 있다. 랜팩 시스템을 이용하는 이유도 그 중 하나다.
우리는 랜팩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자동차 부품들이 이동 중 파손되거나 훼손되는 부분에서 오는 손해를 매우 많이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포장시간이 빨라져 업무의 효율성도 높아졌다.